코리아둘레길/기타둘레길

[강화] 강화나들길 19코스+상주산

윤길재. 2023. 9. 23. 08:47

위 치: 인천 강화

산행일자 : 2023년 9월 22일(금요일)     2023-113

날 씨 :  맑음

산 행 지 : 강화나들길 19코스(고려왕릉 가는길),     상주산(264m)

산행시간 : 4시간 22분(휴식시간포함)

산행거리 : 약 16.37km 

누 구 랑 :  나혼자

산행코스 :상리종점--> 상주산-->19코스-->동촌-->석포항-->나루수리항

☞난이도 : (3:보통)

 

 

다시 강화나들길을 나선다.

당초 계획은 17코스,18코스를 가려고 했는데,

코앞에서 버스가 출발해버려서,

2시간을 기다릴 수가 없어서, 석모도로 향한다.

그동안 못가봤던 상주산도 올라가본다.

 

상주산은 나즈막하지만 바위도 있고 경사도 제법있다.

올랐던 길로 다시 내려오지 않고 넘어갈 수 있게 

공사를 하는 것 같았다.

하지만 이제 둘레길 시작인데 모르는 길로 그냥 갈 수 없어서

눈물을 머금고 빽한다.

 

버스가 상리종점으로 안가네요. 보문사좀 가볼까 했더니 입장료를 받네요
19코스는 역으로 진행합니다.
나들길을 조금 따라 걷다가 산길로 올라갑니다.
정상까지는 1.3km
저쪽으로 걸어가야 할 길을 봅니다.
상주산 정상부가 보입니다.
밧줄이 낡아서인지 손에 묻어나네요.
화개산전망대가 보입니다.
교동도를 배경으로 하고 상주산 정상석을 담아봅니다.
다행히 셀카봉 설치할 공간이 있습니다.
뒤로 보이는 교동도
오늘 한사람도 못만났지만 요녀석은 만났네요.
하지만 너무 어려서 그냥 통과합니다.
됴동도로 가는 교동대교
허옇게 까진 저기는 또 뭘까.
요런것도 있네요.
엎어진김에 쉰다고 여기서 휴식
간단하게 요기합니다.
올랐던 상주산을 당겨봅니다.
나들길과 뒤로보이는 상주산
19코스는 끝났는데 스탬프함은 말리 떨어져있네요.
나룻부리항으로
먹거리도 제법 있습니다.
시간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