코리아둘레길/해파랑길

[포항] 해파랑길 16,15코스

윤길재. 2024. 2. 26. 10:46

위 치: 경북  포항시

산행일자 : 2024년 2월 25일(토요무박)     2024-17-2

날 씨 : 갬

산 행 지 : 해파랑길 16코스, 15코스

산행시간 : 6시간 55분(휴식시간포함)

산행거리 : 약 31.2km 

누 구 랑 :  신사산악회 회원분들과 함께

산행코스 :송도해변 여신상삼거리--> 포항운하 --> 홍환보건소-->호미곶 광장

☞난이도 : (2:약간쉬움)

 

 

운제산 산행 후 택시로 이동해서 16코스 시작점으로 다시 온다.

15코스는 돌밭이 많아 힘들었다.

게다가 중간에 바닷물이 올라와서 바닥이 미끄러운 곳도 있다.

호미곶해안둘레길이기도 한데,

이런 곳은 좀 보완해야겠다는 생각이다.

산행에 시간을 빼앗겨서, 서둘렀지만,

호미곶에 도착하니 여유시간이 별로 없다.

 

약속시간 늦지 않으려고 거의 쉬지않고 걸었다.
송도해수욕장부터 시작
포스코가 크긴하네
멋진 해송길
남쪽이라 매화가 벌써 피었네요.
매화구경하러 다녀야겠네요.
일월대는 못 올라가네요.
그래도 여기서는 남기고 가야지
나도 남겨봅니다.
내연산엔 눈이 많이 쌓였네요.
멋진 바위들이 많아요.
시간이 많으면 사진좀 찍구 갈텐데.
마음이 바빠서 그냥 통과한다.
그래도 찍을건 찍구 간다.
장군바위
이제 진짜루 다왔다.
여기서도 촬영하구
잠깐 목좀 축이고
손가락에 갈매기들이 앉아야되는데..
내손 엄청 크네요.
편의점서 잠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