산행일지

[진도 접도] 남망산

윤길재. 2020. 1. 2. 17:36

위   치:  전남 진도군

산행일자 : 2020년 1월 1일(화요무박)           2020-1-1

날     씨  :   맑음

산 행 지  :  남망산 (159m)

산행시간 :  5시간 40분(이침식사시간 포함)

산행거리 : 약 11km

누 구 랑  :  엠티산악회  

산행코스 :  수품항 -->일출봉 --> 아홉봉 --> 주차장 --> 여미재 --> 남망산(쥐바위) --> 병풍바위 

                 -->부부느티나무 --> 말똥바위 --> 여미해변 --> 여미사거리 --> 맨발체험로 --> 주차장 


멀리 진도까지 신년산행을 떠난다.

작년 괘방산에서의 일출 후 귀가시 고속도로에서,,,

남쪽은 역시 덜 밀리네요.

남망산 산행 후 여귀산으로 이동합니다.

▲ 남망산(쥐바위)에서


▲ 여미재에 있는 표지석


▲ 새벽부터 산행을 시작합니다.


▲ 배 모양인데,,

깜깜해서 뭔지 모르겠네요.


▲ 일출전망대에 도착했지만,

뵈는거 하나도 없습니다.


▲ 여기가 아기밴바위라는데,,,


▲ 이제 아홉봉으로 갑니다.



▲ 아홉봉 갔다가 제일수산쪽으로 갑니다.


▲ 아홉봉 도착

여기도 깜깜해서 아무것도 안보이네요.


▲ 일단은 흔적을 남깁니다.



▲ 주차장으로 와서 쥐바위로 향합니다.


▲ 여미재에 있는 입석


▲ 여기서도 인증하고 갑니다.





▲ 쥐바위 전망대에 도착합니다.


▲ 바람이 무지하게 부네요.




▲ 표지석 담고 여길 벋어납니다.


▲ 여기서 일출을 맞으려다가,

말똥바위 전망대로 오라는 연락이 옵니다.


▲ 12지 나무



▲ 이제 곧 일출이 시작될 것 같습니다.


▲ 여성 느티나무



▲ 남성 느티나무



▲ 원래는 솔섬쪽으로 먼저 가야되는데,,


▲ 일출이 곧 시작될 것 같습니다.


▲ 구름사이로 얼굴을 내밉니다.


▲ 2020년의 새해가 올라옵니다.


▲ 멋지다..

비록 깨끗한 일출은 아니지만,,


▲ 말똥바위로 달립니다.



▲ 여기서 아침도 먹고,

신나게 즐깁니다.


▲ 다른분께 부탁해서 한장 남깁니다.


▲ 건너편 솔섬바위


▲ 허수아비 같네,,


▲ 여미해변으로 갑니다.


▲ 솔섬바위는 올라가지 않고,

해변을 즐기기로 합니다.


▲ 멋지다,,

변산 채석강이 생각나는 곳,




▲ 노출이 잘 못 됬네요.


▲ 너무 밝게 나왔네요.


▲ 시커먼 색에서 탈피


▲ 조금은 사진이 밝네요.


▲ 줄이 매어 있는데,,,


▲ 여미사거리로



▲ 맨발체험로라는데,

발 시려서 맨발로는 못 가겠네요.

11시 정각에 여귀산으로 이동합니다.


'산행일지' 카테고리의 다른 글

[정선] 노추산  (0) 2020.01.06
[진도] 여귀산  (0) 2020.01.02
[평창] 계방산  (0) 2019.12.30
[동해] 초록봉  (0) 2019.12.30
[옹진] 승봉도 트래킹  (0) 2019.12.27