산행일지

[고성] 무이산,수태산,향로봉

윤길재. 2021. 3. 22. 22:15

위 치: 경남 고성

산행일자 : 2021년 3월 21일(일요일)   2021-17

날 씨 : 맑음

산 행 지 : 무이산(546 m), 수태산(575m), 향로봉(579m)

산행시간 : 4시간(식사시간포함)

산행거리 : 약 12km

누 구 랑 : 엠티산악회

산행코스 : 약사암--> 문수암--> 무이산 -->수태산--> 학동치 -->향로봉--> 운흥사주차장

 

 

 

얼마전에 좌이산을 다녀왔었는데,,,

무이산은 3번째 도전만에 성공이다.

2번 모두 우천으로 정상출발을 하지 못해 취소가 됬었다.

이번에는 비가 오고나서 바람도 불고하니,

조망이 괜찮을 줄 알았는데,,, 개스가 가득하다..

 

생각보다 이른 시간에 약사전에 도착했습니다.

 

왔으니까 들려보고 가야지..

 

3층으로 올라봅니다.

 

역광이지만 그래도 담고 가야지..

 

주차장의 이정표.

무이산을 산길로 가도 되지만 아스팔트 도로를 따라 갑니다.

 

동백이 활짝 펴서 우리를 반겨줍니다.

 

도로를 따라 문수암으로.

 

하산해서 이리로 수태산을 오를 예정입니다.

 

문수암에서 바라본 약사암

 

멀리 보이는 좌이산

 

약사전과 좌이산

 

문수암에서 무이산 정상을 바라봅니다.

 

쉽게 무이산에 오릅니다.

 

뒤에 오실분 기다리며..

 

여기저기 감상중

 

드디어 셧터를 눌러주실 분이 올라오셨네요.

 

사람들 없으니까 마구 눌러주시네요.

 

이제 수태산을 향합니다.

 

여기는 얼레지 군락지네요.

 

이쁜 모습으로..

 

수태산도 얼마 남지 않았네요.

 

흉물스러운 건물,,, 좀 철거하지..

 

밧줄도 있네,,, 그럼 올라가야지..

 

수태산 정상이 코앞입니다.

 

수태산 정상의 이정표

 

수태산에도 또 아무도 안계시네요.

 

약사전을 당겨봅니다.

앞의 사진과 각도가 다르네요.

 

다행히 일찍 올라와주시네요.

 

그래서 얼릉 인증하고 또 갈길을 갑니다.

 

진달래도 활짝

 

향로봉을 향해서

 

와룡지맥

 

학동치 도착

 

보이는 임도로 가다가 능선으로 가도 되지만,

 바로 우측으로 가서  능선으로 진행한다.

 

힘도 들고 배도 고프고,,

 

명품 식당 등장,, 여기서 먹고 가자..

 

아랫층이 더 좋군,, 여기 가서 먹자.

 

향로봉 정상이 멀지 않았네요.

 

향로봉 정상 도착

 

얼릉 인증,,

 

서둘러 하산합니다.

 

당연히 짧은 코스로..

 

저 멋진곳을 보고 가야지..

 

애향교

 

상두바위

 

낙서암

 

낙서암에 활짝 핀 동백

 

다 내려 왔네요.

좀 씻고 뒤에 오시는 분들 기다립니다.

'산행일지' 카테고리의 다른 글

[남해] 설흘산  (0) 2021.04.12
[해남] 달마고도  (0) 2021.04.12
[함양] 삼봉산,백운산,금대산  (0) 2021.03.16
[상주] 성주봉  (0) 2021.03.08
[보성] 오봉산  (0) 2021.03.08