꽃송이버섯..꽃송이버섯은 5월~9월 사이 소나무와 잣나무와 같은 침엽수 뿌리 근처나 죽은 줄기, 땅 위, 그루터기 등에서 자생하는 것으로 하얀 양배추와 안개꽃이 모여 있는 모습을 닮아 꽃송이버섯이라고 부른다는군요. 오늘은 면역기능의 활성화와 항암제로 활용된다는 꽃송이버섯의 효능에 대하여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꽃송이버섯효능..꽃송이버섯효능에 대하여 알아보겠습니다. 최근 꽃송이버섯이 주목받고 있는 이유는 다른 항암버섯에 비해 3~5배 더 많은 베타글루칸을 함유하여 탁월한 항암효능을 발휘하기 때문이지요. 베타글루칸은 다당류의 일종으로 면역을 증가시키고 강화하는 기능을 수행하는 것으로 주로 효모, 버섯류, 곡류 등에 많고 세포의 면역기능을 활성화하여 암세포가 커지는 것을 억제하고 혈당 및 콜레스테롤을 낮추는 효능이 있어 항암제의 성분으로 사용되고 있다고 합니다. 다양한 연구를 통해 꽃송이버섯의 면역활성효능의 검증과 함께 암환자들의 대체면역요법이 알려지게 되었다고 합니다.
꽃송이버섯은..현재 베타글루칸 등 약리 효능으로 항암 기능성 버섯으로 뿐만 아니라 기능성 음료나 화장품, 건강식품으로 연구개발되고 있는데 이는 꽃송이버섯에 다량 함유된 천연 토코페롤 성분 등 기능성 비타민과 무기질, 아미노산 등이 다른 버섯에 비해 풍부하기 때문이라고 합니다.
꽃송이버섯의 효능들..신비의 버섯으로 불리는 꽃송이버섯은 천연물 중 가장 많은 베타글루칸을 함유하고 있어 항암효과가 탁월한 것 이외에도 인, 칼륨, 아미노산 등이 풍부하며 비타민E인 토코페롤, 비타민C와 비타민D 등의 함량도 다른 버섯에 비해 높아 간과 위장보호 및 성장발육, 다양한 성인병의 예방과 강한 치유력을 지녔기 때문에 최근에는 차로 달여 마시거나 요리에 활용하는 등 꽃송이버섯 효능을 여러가지로 활용할 수 있다고 하네요.
꽃송이버섯의..효능을 결정짓는 베타글루칸의 역할을 정리하자면, 우선 면역력 증강으로 수술 후 빠른 회복과 기타 다른 질환에 도움이 되고 생체조직의 재생 및 치료에도 좋은 효능을 보이고 생체내 활성산소에 대한 항산화 효능, 조혈작용 효능, 당뇨 및 혈당치의 정상화와 혈압조절 효능, 항암 치료의 부작용 억제 등 다양한 효능들을 발휘하게 되지요. 이상으로 꽃송이버섯의 효능들을 알아보았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