산행일지

[대구] 팔공산

윤길재. 2019. 1. 14. 11:14

위   치:  경북 영천 / 군위 / 대구

산행일자 : 2019년 1월 12일(토요일)           2019-4

날     씨  :   눈,비(안개)

산 행 지  :  팔공산(1,193 m) 

산행시간 :  5시간 20분(점심시간포함)

산행거리 :  약 10km 

누 구 랑  :  엠티 산악회

산행코스 :  수태골 --> 팔공산정상--> 동봉 --> 동화사 --> 주차장

산림청 100대명산 ; 인기순위 34위


팔공산으로 향하는데,

고속도로에서 비가 왔다가, 눈으로 바뀌었다가,,,

수태골에 도착하니 진눈개비가 조금씩 내린다.

조망이 없어서 갓바위로 가는건 포기하고,

동화사로 일찍 내려온다.

버스 2대가 만차로 출발,,

시야는 꽝이었지만, 강원도에서도 제대로 즐기지 못한,

눈산행을 이곳에서 즐긴다.

▲ 팔공산 정상 비로봉에서


▲ 들머리인 수태골에 11:00 에 도착한다.

오늘은 버스기 2대라서 나는 앞장을 선다.


▲ 수릉봉산계 표석


▲ 돌에다가 이렇게 해도 문화재가 되는구나,,


▲ 많이 올라왔네요.


▲ 암벽


▲ 수태골 폭포,,

지난번에는 폭포를 즐겼었는데..


▲ 이렇게 물이 흘러야지,,


▲ 그러다보니 폭포보다 이게 더 멋지네요.


▲ 누군가가 만들었는데,, 귀여워~~


▲ 서봉을 가려면 여기서 마당재로 올라서면 됩니다.

여기서 한참동안 교통정리


▲ 나는 다시 출발합니다.


▲ 거의 다 왔습니다.


▲ 일단은 인증 남깁니다.


▲ 정상 아래에서 점심 먹다보니

갑자기 하늘이 잠시 열립니다.


▲ 서봉에 있는 사람들이 잠시 보였는데,

순식간에 도로 닫힙니다.


▲ 점심 먹고 잠시 여기서 즐겨봅니다.


▲ 한장 남겨드리고,,


▲ 마애불에 눈이 쌓여있네요.


▲ 동봉에 있는 이정표


▲ 동봉에서도 남겨봅니다.


▲ 눈이 쌓여 있어서 좋긴한데,

조망도 없고, 길은 미끄럽고,,


▲ 여기 명당자리네요.


▲ 바위도 즐기면 좋겠지만,,


▲ 소나무에 눈이 쌓여서 예쁩니다.


▲ 발자욱


▲ 눈을 즐기면서 하산합니다.


▲ 날이 좋으면,

좀 더 즐길 수 있었을텐데,,


▲ 74번 이정목,,

여기서 동화사로 하산합니다.


▲ 염불암은 통과하고,

산길로 하산합니다.


▲ 이쪽으로는 사람들이 안 가셨나봅니다.


▲ 우리도 한번 만들어 봤습니다.

요건 내작품,,


▲ 부도암


▲ 안개가 짙게 드리웠습니다.


▲ 불과 몇미터 앞도 제대로 안보입니다.


▲ 안보이네요.


▲ 동화사로 들어옵니다.

돼지해라고 ..



▲ 저건 진짜 황금돼지네요..


▲ 소원을 빌어봐~


▲ 종각


▲ 여긴 뭐하는델까?







▲ 통일대불에 들렸지만,,

너무 희미하다..

일찍 하산해서 한잔 하고,,

'산행일지' 카테고리의 다른 글

[과천] 청계산  (0) 2019.01.17
[완도] 상왕봉  (0) 2019.01.14
[인제] 방태산  (0) 2019.01.07
[영주] 소백산  (0) 2019.01.07
[강릉] 괘방산과 정동진  (0) 2019.01.02