산행일지

[영주] 소백산

윤길재. 2019. 1. 7. 10:15

위   치:   충북 단양 / 경북 영주

산행일자 : 2019년 1월 5일(토요일)           2019-2

날     씨  :   맑음

산 행 지  :  소백산(1440 m)

산행시간 :  6시간 10분(점심시간포함)

산행거리 :  약 15km 

누 구 랑  :  엠티산악회

산행코스 :  삼가리 --> 비로봉사-> 비로봉 --> 제1연화봉 --> 연화봉 --> 희방사 --> 주차장

산림청 100대명산 : 인기순위 7위


소백산의 칼바람치고는 그래도 양호한 편..

소백산의 추위랑 맞짱뜨겠다고 오신분들로,

무려 3대의 버스가 출발한다.

워낙 추울거라는 예상을 하고 간터라, 생각보다는 덜 추웠네요.

게다가 비닐 쉘터속의 점심 식사는 따뜻하게 잘,,

차량이 3대니까 좋기는 하네요.

▲ 조금 일찍 올랐더니 정상에 사람들이 별로 없네요.


▲ 달리는 버스 안에서 일출장면을 촬영했는데,,

화질은 별로네요.


▲ 10시가 조금 안되서 들머리에 도착합니다.


▲ 정상부를 당겨보니 하얗게 내려앉은 바람서리꽃,,

내가 올라 갈때까지 남아 있을까?


▲ 선두에서 갑니다.


▲ 오늘은 후미를 받쳐줄 분들이 계시므로,,


▲ 선두분들과 함께 움직입니다.


▲ 많이 왔네요.


▲ 길이 좋기 때문에,

충분히 속도가 납니다.


▲ 비로사 다녀 오시라니까,

아무도 안가시네요.


▲ 비로사 설명판


▲ 비로사 들르지 않고 비로봉을 향합니다.


▲ 달밭골쪽 갈림길 도착,,


▲ 초암사 갈림길이라고도 불립니다.

자락길(둘레길)도 이쪽으로 가면 됩니다.

국망봉으로 오르는 빠른 길이기도 합니다.


▲ 여기서 잠사 대기합니다.


▲ 한장 남기고,,


▲ 안내도도 한장 담고,,


▲ 이틀 연속으로 만나네요.


▲ 반가웠습니다.


▲ 멋지네요. 폼생폼사~


▲ 여기서도 한장,,


▲ 뒤이어 오시는 분들도 담아드립니다.


▲ 그냥 서계시면 담아 드립니다.


▲ 여기서 10여분 놀다가,,

나도 드디어 출발합니다.



▲ 많이 가까워졌습니다.


▲ 여기가 해발 1천미터지점이랍니다.


▲ 얼마 남지 않았습니다.


▲ 여기까지 오르는데 바람도 별로 없고,

생각보다 날씨가 푸근합니다.


▲ 정상에 도착했습니다.


▲ 일단은 한장 남기고,

교통정리 좀 하다가,,


▲ 조그만 정상석에서도 놀다가,,


▲ 이렇게 남겨드립니다.

광주까지 가시려면 한참 가셔야겠네요.


▲ 나도 한장 남겨봅니다.


▲ 응달쪽에는 바람서리꽃이 남아 있습니다.


▲ 멋지네요~~

주목감시초소에서 비닐 쉘터 속에서 점심을 먹고,,


▲ 한참을 가는데,

전화가 와서 도로 빽,,

벌써 시산제를 지내시는 분들이 계시네요.



▲ 제1연화봉 이정목에서..


▲ 이렇게들 남겨봅니다.


▲ 질주본능 누르고

천천히 가느라고,,


▲ 전부 시커멓네요.


▲ 수고했습니다.


▲ 인증은 남기고 가야죠~


▲ 이정목 담아주고 다시 출발~~


▲ 연화봉에 다 왔습니다.


▲ 연화봉에서도 한장씩,


▲ 남겨봅니다.


▲ 멋진 날이네요.


▲ 뒤에 오시는 분들도 담아드리고,,


▲ 이때부터는 조금 속도를 내봅니다.


▲ 희방사 얼마 남지 않았네요.


▲ 부도탑


▲ 바빠도 희방사 잠깐 둘러보고,,


▲ 요기조기 기웃기웃,,


▲ 둘러보고 갑니다.


▲ 이제 주차장으로 가면 됩니다.



▲ 계곡물이 얼어서,

멋있는 조각품을 만들었네요.


▲ 얼음조각품


▲ 희방폭포..


▲ 이제 산길을 버리고,

나는 포장도로를 따라갑니다.


▲ 이리로 오면 입장료가 있습니다.

차량 3대를 각 주차장별로 배치하고,

서울로 출발합니다.


'산행일지' 카테고리의 다른 글

[대구] 팔공산  (0) 2019.01.14
[인제] 방태산  (0) 2019.01.07
[강릉] 괘방산과 정동진  (0) 2019.01.02
[평창] 계방산  (0) 2018.12.30
[인천] 무의도  (0) 2018.12.27