산행일지

[부안] 내변산

윤길재. 2019. 1. 22. 15:55

위   치:  전북 부안

산행일자 : 2019년 1월 20일 (일)         2019-8

날     씨  :   맑음

산 행 지  :  내변산 관음봉(424m)

산행시간 :  4시간 50분(식사시간 포함)

산행거리 :  약 9km 

누 구 랑  :  엠티산악회

산행코스 :  봉래구곡-->선녀탕 --> 직소보 --> 재백이재 --> 관음봉 --> 내소사 --> 주차장

100대 명산 : 블랙약 100대명산, 인기순위 43위



날씨는 비교적 따뜻했지만,

응달에 얼음이 얼어있어서, 아이젠을 착용하고 산행 했습니다.


▲ 정상인 관음봉에 도착했습니다.


▲ A코스는 남여치에서 하산하고,

나머지분들은 이곳으로 이동합니다.


▲ 산행을 시작합니다.


▲ 후미들이 아직 안와서,

다리를 살짝 건너가 봅니다.


▲ 변산아씨 만나러 한번 와야겠네요.


▲ 국립공원이라 입장시간제가 있군요.


▲ 다음에 기회가 되면 이쪽으로도 가봐야겠습니다.


▲ 멋지다~


▲ 직소폭포쪽으로..


▲ 봉래교에서도 한장


▲ 직소폭포 얼마 남지 않았습니다.


▲ 미선나무가 많은 곳인가?


▲ 월명암에서 오는 길과 만나는 곳입니다.


▲ 직소보다리입니다.


▲ 나무 멋지네요.


▲ 멀리 전망대에 계신분들도 있네요.


▲ 선녀탕에는 선녀가 없네요.


▲ 겨울인데도 직소폭포 수량이 제법 있습니다.


▲ 그래서 아래로 내려왔습니다.


▲ 폭포에서도 한장,,


▲ 이렇게 남겨봅니다.


▲ 이제 갈길을 가면서,

다시 한번 폭포를 담아봅니다.


▲ 이젠 내소사 방향으로 갑니다.


▲ 재백이 다리를 보니,

재백이재에 다 왔나봅니다.


▲ 재백이고개에 도착,

내소사 방향으로 갑니다.


▲ 약간 뿌옇긴 해도,

바닷가가 보이는군요.


▲ 내소사 방향으로,,


▲ 분옥담을 바라봅니다.


▲ 관음봉 삼거리에 도착했습니다.

일부 몇분은 배낭을 벋어놓고 가셨네요.


▲ 군데군데 얼어 있어서,

아이젠을 착용하고 왔습니다.


▲ 내려갈때도 조심조심..


▲ 빈 정상석 하나 담고,

다시 내려갑니다.

▲ 정상에서 내려오면서 바로 아래서,

점심을 먹고 놀다 갑니다.


▲ 멀리 새만금방조제도 보이네요.


▲ 주상절리서도 잠시 놀다갑니다.


▲ 사진찍기에,,


▲ 멋진 장소입니다.


▲ 다시 한번 힐끔 돌아보고,,


▲ 바다가 가까워졌네요.


▲ 멋진데..


▲ 발아래 보이는 내소사를 배경으로,


▲ 요렇게도 폼 잡아봅니다.


▲ 내소사에 도착했습니다.


▲ 요런 그림 좋아합니다.


▲ 무쇠솥도 구경하고,


▲ 대웅전이랑,,


▲ 고려동종도 구경합니다.


▲ 고려동종 설명


▲ 크기보려고 모델 소환,


▲ 내소사의 역사


▲ 여름에도 시원한 숲길


▲ 앗싸~ 3천원 벌었네요.


▲ 능가산 내소사 일주문


'산행일지' 카테고리의 다른 글

[홍천] 가리산  (0) 2019.01.28
[평창] 선자령  (0) 2019.01.23
[부산] 금정산  (0) 2019.01.21
[과천] 청계산  (0) 2019.01.17
[완도] 상왕봉  (0) 2019.01.1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