산행일지

[고흥] 거금도 적대봉

윤길재. 2019. 9. 2. 09:54

위   치:  전남 고흥

산행일자 : 2019년 9월 1일 (일요일)           2019-84

날     씨  :  흐림/비

산 행 지  :  적대봉(592m)

산행시간 :  3시간 30분(식사시간포함)

산행거리 :  약 9km 

누 구 랑  :  엠티 산악회

산행코스 :  내동삼거리--> 전망바위 -->마당목재 --> 적대봉(정상) --> 동정마을 --> 주차장 



멀긴 머네요.

12시가 되서야 들머리에 도착합니다.

오늘도 선두로 길잡이를 나섭니다.

산행이 거의 끝나니 그때부터 비가 내리네요.

▲ 거금도의 적대봉에 도착했습니다.


▲ 버스는 12시가 되서야 내동삼거리에 도착합니다.

등산로입구쪽으로,,


▲ 아스팔트 마을 길을 따라갑니다.


▲ 여기 이정표는 6.4km라고 되어 있습니다.


▲ 조금 올라왔는데 5.3km라네요.

이 거리가 맞는 것 같습니다.


▲ 조금 올라왔다고 아래가 잘 보입니다.


▲ 돌탑도 꽤 되네요.


▲ 조망이 없는 곳은 빠르게 지나칩니다.



▲ 암릉지대가 허옇게 보입니다.



▲ 멋져보야서 당겼더니만,,


▲ 가까이 있는 이게 저 멋지네요.


▲ 마을과 바다, 그리고 섬까지,,

조금만 더 멀리 보였으면 하는 아쉬움,,


▲ 암릉지대에 도착했습니다.

그리 위험하지는 않습니다.


▲ 중간이 비어 있는데,,


▲ 가까운 쪽이 금장해수욕장,

멀리 있는 곳이 익금해수욕장


▲ 100미터 정도 마다 이정표가 있습니다.


▲ 또 다시 암릉지대


▲ 조망이 조금 아쉽네요.


▲ 뒤에분들 올라오시네요.


▲ 적대봉 정상이 보입니다.


▲ 지나온 능선


▲ 아래 다도해,,



▲ 사람의 욕심은 끝이 없네요.

비가 안내리는 것만도 감사해야하는데..



▲ 마당목재에 도착했습니다.

여기서 점심을 해결합니다.


▲ 이제 식사가 끝나고 적대봉을 향합니다.


▲ 지나온 능선


▲ 오천리쪽


▲ 조그만 집같은 곳이 마당목재입니다.


▲ 지워져서 잘 안보이지만,

이쪽에서 오천리로 갈 수도 있습니다.


▲ 적대봉에 도착했습니다.


▲ 미니삼각대를 이용해서 찍고나니,

산우님께서 올라오셨네요.

다시 촬영하고,,


▲ 이제 또 하산합니다.


▲ 동정쪽으로,,


▲ 봉수대위에 또 다른 정상석이 있습니다.


▲ 멋진바위..


▲ 거금대교인데,,

날씨가 이러니,,


▲ 이정도 보이는 것만도 감지덕지..


▲ 하산길


▲ 동정마을까지 얼마 남지 않았습니다.



▲ 다시 거금대교 당겨보고,,


▲ 왜 거리가 왔다갔다 한지?


▲ 거의 다 왔습니다.



▲ 자색양파가 바닥에서 썩어가고 있네요.


▲ 금산정사도 좀 둘러봅니다.




▲ 마을회관에 도착했습니다.

중간에서 대충 씻고 왔는데,

다시 좀 씻고,

옷도 싹 갈아입고,, 서울로..

'산행일지' 카테고리의 다른 글

[인천 옹진] 대이작도 부아산,송이산  (0) 2019.09.13
[인천 옹진] 자월도 국사봉  (0) 2019.09.13
[춘천] 용화산과 오봉산 연계  (0) 2019.08.26
[가평] 화악산  (0) 2019.08.26
[노원구] 수락산  (0) 2019.08.16