산행일지

[김해] 무척산

윤길재. 2020. 1. 6. 16:31

위   치:  경남 김해

산행일자 : 2020년 1월 5일(일요일)           2020-3

날     씨  :   맑음

산 행 지  :  무척산 (703m)

산행시간 :  4시간 40분 (점심시간 포함)

산행거리 :  약 9km 

누 구 랑  :  엠티산악회

산행코스 :  용산교 --> 무척산 --> 천지 --> 기도원 --> 하늘벽 --> 모은암 --> 석굴암 주차장 


강원도에도 눈이 없는데,

당연히 김해에는 눈이 없지요.

날씨가 포근(?)해서 셔츠 한장만 입고 산행합니다.

낙동강이 조망되는 산행,

볼 것도 많은 무척산입니다.

▲ 무척산 정상에 도착했습니다.


▲ 학군 후배들과 함께


▲ 들머리에 도착했습니다.

오늘도 제일 후미에서 출발합니다.


▲ 툭 튀어나온 곳이 용산이랍니다.


▲ 시원하게 뻗은 중앙고속도로


▲ 산길 공사중이네요.


▲ 토곡산이 잘 보입니다.


▲ 조금 뿌옇긴해도,

그래도 이정도면 양호합니다.


▲ 용이 강물속으로 들어가는건가요?


▲ 292봉에 있는 삼각점


▲ 굽이굽이 낙동강

강바람이 치마폭을 스치는게 아니라,

셔츠속으로 파고드네요.



▲ 해발 10미터서 출발했으니,

한참을 올랐는데도,,


▲ 밧줄지대 지나고,

이제 힘든 곳은 다 지났네요.


▲ 점심 먹고 또 올라봅니다.


▲ 일단은 정상으로,,


▲ 여덟말고개 방향으로 가면 됩니다.


▲ 커다란 정상석이 있습니다.




▲ 셋이서 남겨봅니다.




▲ 무척산이 아니라 무칙산처럼 됬네요.


▲ 나도 남겨봅니다.



▲ 이제 하산해야지,,


▲ 곳곳에 포토포인트 알려드리고,,



▲ 하산합니다.


▲ 천지연못이 얼었네요.






▲ 무척산기도원도 가봐야지..


▲ 잠시 후 하산할 곳,,



▲ 여름에 시원하겠다.




▲ 소나무 무지 크네요.

카메라로 끝부분이 다 안잡히네요.


▲ 하산,,


▲ 멋지다..


▲ 굽이굽이 낙동강



▲ 천지폭포




▲ 연리지


▲ 탕건바위




▲ 하늘벽



▲ 석문통과



▲ 통천문



▲ 얼굴 같기도 하고,,


▲ 거리가 얼마나 떨어져있는지 알아야지,,,

그냥 통과합니다.


▲ 모은암 방향




▲ 내려와서 돌아봅니다.


▲ 꽤 괜찮았던 산으로 기억될 것 같습니다.

'산행일지' 카테고리의 다른 글

[제주] 한라산  (0) 2020.01.13
[평창] 계방산  (0) 2020.01.09
[정선] 노추산  (0) 2020.01.06
[진도] 여귀산  (0) 2020.01.02
[진도 접도] 남망산  (0) 2020.01.02