산행일지

[거제] 대금산

윤길재. 2020. 4. 5. 14:45

 위   치:  경남 거제

산행일자 : 2020년 4월 4일(토요일)           2020-31

날     씨  :   맑음

산 행 지  :  대금산 (438m)

산행시간 :  3시간 30분 (점심시간 포함) 

산행거리 :  약 7km 

누 구 랑  :  엠티산악회

산행코스 : 파라다이스 팬션--> 도해사 --> 시루봉--> 대금산 --> 진달래군락지 -->붓골 --> 매미성 

 

 

 거제,, 멀긴 머네요.

12시가 다 되서야 들머리에 도착합니다.

왕복 9시간 동안 버스 안에서는 마스크를 쓰고 답답했지만,

산위에서의 조망은 가슴을 시원하게 해주네요.

진달래가 약간 끝물이라 조금은 아쉬웠습니다.

진달래명소인 다른 곳은 입산금지가 된 곳도 여러군데인데,

그래도 다행히 여기는 입산통제는 않하네요.

▲ 대금산 정상에서

 

▲ 들머리에 11:40분에 도착했습니다.

 

▲ 산행준비를 합니다.

 

 

▲ 이 지하통로를 지납니다.

 

▲ 도해사는 들어가지 않고,,

 

 

▲ 포장도로를 가지 않고,

이렇게 산길로 갑니다.

 

▲ 민들레가 폈네요.

 

▲ 이제 본격적인 산길입니다.

 

 

▲ 제법 오르막이 있네요.

 

▲ 시루봉에 도착했습니다.

 

 

▲ 일단 흔적을 남겨봅니다.

 

▲ 가거대교를 당겨봅니다.

 

 

▲ 이수도가 손에 잡힐 것 같습니다.

저 끝에서 점프하면,

건너갈 수 있을 것 같습니다.

 

 

▲ 진달래 군락지 방향으로.

 

▲ 여기선 대금산 정상 방향으로.

 

▲ 지나온 시루봉 방향

 

▲ 외포항을 들렸으면 좋았을텐데,,,

 

▲ 팔각정이 보입니다.

다 올라 왔네요.

 

▲ 일단 정상인증 하고,,

 

▲ 빈 정상석도 하나 담고,,

 

▲ 정상부에서 실컷 즐기다가,

단체(?)로 남기고 출발합니다.

 

▲ 점심도 먹고,,

무려 1시간 이상을 정상에 있었네요.

 

▲ 이제 출발합니다.

진달래와 산벚이 묘하게 어울립니다.

 

▲ 전망대에서

 

▲ 전망대에서

▲ 아래의 멋진 조망바위도 들려봐야죠.

 

▲ 올해는 개화시기가 조금 빨라서,

진달래가 시들어가고 있네요.

 

▲ 멋진 바위에서 포즈~

 

▲ 사진 찍을 때는 마스크좀 착용하지 말라니까~

 

▲ 나도 올라가봅니다.

 

▲ 앉아보는건 어떨까?

▲ 산에서도 줄기차게 마스크를 착용,,

 

 

▲ 진달래터널

 

 

▲ 양념으로 동백꽃도 있네요.

 

 

▲ 여기서 붓골방향으로,,

 

▲ 진작 찍을껄,,

아까 본 것은 이쁘게 폈었는데,,

 

▲ 정규코스를 살짝 벋어나 봅니다.

중봉산 날머리를 찾아보려고,,

 

▲ 매미성으로,,

 

▲ 왔으니까 한장 남기고,,

 

▲ 차량으로 돌아옵니다.

그래도 이른 시간에 서울에 도착합니다.

'산행일지' 카테고리의 다른 글

[태백] 백병산  (0) 2020.04.20
[사천] 사량도  (0) 2020.04.12
[신안] 자은도 두봉산  (0) 2020.03.31
[신안] 암태도 승봉산  (0) 2020.03.31
[울진] 백암산  (0) 2020.03.3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