산행일지

[양평] 우두산, 고래산, 배미산

윤길재. 2020. 3. 15. 21:20

위   치:  경기 양평 / 여주

산행일자 : 2020년 3월 15일(일요일)           2020-26

날     씨  :   갬(강한 바람)

산 행 지  :  고래산(543m), 우두산(489m), 배미산(397m)

산행시간 :  5시간 30분 (휴식시간 포함)

산행거리 :  약 17km (접속거리 4km포함) 

누 구 랑  :  나홀로

산행코스 : 고달사지-->우두산--> 고래산--> 망미1리 --> 버스이동(지평역)  

                     지평역-->배미산--> 지평역   

집에 있으니 답답하다.

평소 가고 싶었던 곳으로 향한다.

산길로 이어가야되는데, 엉뚱한 곳으로 하산해서,

배미산은 역으로 다녀온다.

오늘도 역시 산에서 한사람도 만나지 못하네요.

 

교통편 : 철산(5:37 첫차) --> 강남구청(분당선으로) --> 이매역(경강선으로) --> 여주역

버스 : 988-4 (상교리입구 하차, 약3km 이동) : 8:00

          971 (상구1리, 약 1.3km 이동) 7:50, 10:00

          987 (일신3리 샛담, 100m 이동) 7:10, 8:20  --> 고래산부터 산행하기 때문에 종주는 불편함

          5-7 (옥천1리) 7:45 양평군청앞 --> 많은 분들이 이 차를 이용

▲ 우두산 정상에서

 

▲ 고래산 정상에서

 

▲ 배미산 정상에서

 

▲ 결국은 7:02분 열차를 탑니다.

7:48분 도착예정이었는데,

부지런히 뛰었지만 971번 (7:50분) 버스는 떠났네요.

할 수 없이 988-4(8:00) 버스를 탑니다.

 

▲ 이곳 상교리에서 하차합니다.

 

▲ 그냥 아스팔트 도로를 따라가면,

고달사지로 갈 수 있습니다.

 

▲ 고달사지 방향으로 갑니다.

 

▲ 의병장 이인영 생가도 있네요.

 

▲ 궁금하니까 들려봅니다.

 

▲ 잘 모르는 분이라 자세히 읽어봅니다.

 

▲ 생가를 담고

또 갈길을 서둘러봅니다.

 

▲ 양동역에서 출발하는 988-4를 타면 이곳에서 하차합니다.

그러면 9:30정도에 도착합니다.

 

▲ 혹시 모르니까 버스 시간표 알아보고,,

 

▲ 산수유가 노랗게 피어났네요.

 

▲ 고달사 방향으로 갑니다.

 

▲ 큼지막한 주차장이 있습니다.

 

▲ 고달사지

 

▲ 원종대사탑(보물 제 7호)

 

▲ 원종대사탑 설명

 

▲ 고래산까지 4.5km

 

국보 제 4호인 고달사지 승탑

 

▲ 고달사지 승탑 설명

 

▲ 고달사지 승탑 다시 한번 담고,

 

▲ 고려 석실묘

 

▲ 석실묘 설명

 

▲ 다시 산행을 시작합니다.

 

▲ 제법 경사가 있네요.

 

▲ 우두산을 왕복합니다.

40분 정도 걸렸네요.

 

▲ 육산인데도 소나무가 많네요.

 

▲ 아래로 고속도로가 보입니다.

 

▲ 우두산 정상입니다.

 

▲ 타이머 작동이 왜 이러나?

 

▲ 할 수 없어서 손에 들고,,

 

▲ 사진이 좀 그러네..

 

▲ 정상석 담고 다시 출발~

 

▲ 아래로 골프장이 보입니다.

양평TPC GC라네요.

 

▲ 아래서 떠드는 소리가 여기까지 들립니다.

 

▲ 다시 갈림길에 왔습니다.

이제 고래산을 향해서 고고,,

 

▲ 경사가 심하네요.

 

▲ 철탑에 있는 국가지점번호

 

▲ 고프장이 더 가까워졌네요.

 

▲ 잔뜩 올라갔었는데,

도로 다 내려왔네요.

 

▲ 올랐던 우두산쪽을 돌아봅니다.

나무에 가려서,,

 

▲ 킹콩이 왜 여기서 나타나는거야?

 

▲ 이건 왕도마뱀?

 

▲ 고래산 거의 다 왔습니다.

상교리에서 올라오는 길도 있군요.

 

▲ 정상에 있는 이정표.

도대체 어디로 가라는 거야?

 

▲ 일단 빈 정상석 담아주고,,

 

▲ 인증을 남깁니다.

 

▲ 한장 더,,

 

▲ 추읍산이 가까이 보입니다.

 

▲ 산행기를 보니까 추읍산까지도 연계산행을 하던데,,

 

▲ 멀리 용문산쪽입니다.

 

▲ 스틱도  인증하구,,

 

▲ 일단은 직진쪽으로 갑니다.

 

▲ 등산로에 적혀 있는 글자도 희미하고,,

일단은 계속직진.

 

▲ 헬기장입니다.

 

▲ 좌측으로도 리본이 있고,,

나는 직진합니다.

 

▲ 이정표는 바닥에서 뒹굴고,,

 

▲ 여기서부터 잘 못됬나봅니다.

막산도 타고,,

 

▲ 어쨌든 이곳으로 내려왔습니다.

 

▲ 여기가 어딘지 모르겠네요.

 

▲ 지도 한번 봐야지..

 

▲ 우측으로 나왔군요.

대평1리쪽으로 나와야되는데..

 

▲ 마침 지평역 가는 버스가 있네요.

얼른 집어 타고 지평역으로 옵니다.

 

▲ 배미산을 연계로 못 갔지만,

목표로 했던 곳이니,

다녀 오기로 합니다.

어짜피 전철은 16:33 차입니다.(하루 4번)

 

▲ 다른 산들도 있네요..

 

▲ 지평고등학교 정문쪽으로 가서

저 위에는 기차가 다니는 철로입니다.

 

▲ 배미산까지 약 2km

 

▲ 일단은 이쪽으로 올라갑니다.

 

▲ 산을 깎아서 집을 만드나 봅니다.

 

▲ 정상부에 도착했습니다.

 

▲ 정상석 하나 담아주고,,

 

▲ 나도 인증,,

 

▲ 한장 더!

 

▲ 일단은 감상골 약수터 방향으로..

 

▲ 스틱도 인증하고,,

 

▲ 추읍산

 

▲ 용문산

 

 

▲ 이리로 내려왔습니다.

지평역은 왜가리마을 반대 방향입니다.

 

▲ 1시간 가량 남네요.

전철역에서 좀 씻고,

편의점 가서 목좀 축이고,

귀가합니다.

'산행일지' 카테고리의 다른 글

[보령] 아미산  (0) 2020.03.23
[보령] 양각산  (0) 2020.03.23
[양주] 도봉산과 사패산  (0) 2020.03.13
[남양주] 불암산  (0) 2020.03.09
[가평] 가평환종주 1구간  (2) 2020.03.03