산행일지

[강화] 마니산

윤길재. 2017. 11. 24. 14:51

위   치:  인천 강화

산행일자 : 2017년 11월 23일 (목)         2017-109

날     씨  :   눈 / 맑음

산 행 지  :  마니산(472m)

산행시간 :  5시간 10분(식사시간 포함)

산행거리 :  약 8km 

누 구 랑  :  안내산악회

산행코스 :  분오리돈대-->함허동천갈림길 --> 314봉 --> 마니산 --> 단군로-->국민관광단지 주차장

100명산  :  인기순위 66위, 블랙약 100명산


올겨울 눈다운 눈은 첫눈인것 같다.

마니산에 거의 도착하는데 눈이 펑펑 쏟아진다.

은근 걱정했는데, 다행히 양지쪽은 빨리 녹아서,,,

하지만 응달에는 쌓인 눈때문에 암릉을 맘껏 즐기지는 못했다.

수능이 연기되다보니 수능날 산행을 하게되네요.

▲ 마니산 정상에서


▲ 함허동천 들머리에 모두 내려서 체조를 합니다.


▲ 우리는 분오리 돈대로 이동을 합니다.

입장료도 내기 싫고, 이쪽으로는 안가봐서,,


▲ 분오리돈대 구경을 하고 갑니다.


▲ 저기가 어디지?


▲ 사이좋게 두분 담아드립니다.


▲ 오늘은 두분과 함께 합니다.


▲ 이분들도 담아드립니다.


▲ 가오리? 홍어?

눈도 있네요.


▲ 7교판 아실래나?


▲ 정상까지 3Km라는데,,



▲ 암릉이 너무 멋집니다.


▲ 그러다보니 자꾸 늦어지네요.


▲ 누가 돌에다 낙서를...


▲ 바닷가가 훤히 내려다 보입니다.


▲ 조망이 생각보다 좋습니다.


▲ 눈이 내리고 흐려서,

조망을 기대하지 않았는데,,


▲ 요기도 궁금해서 올라왔답니다.


▲ 커다란 바위에 밧줄을 묶어 놨군요.


▲ 눈썹바위


▲ 석문


▲ 석문 통과


▲ 재밌답니다.


▲ 바위 모양이 신기하다네요.


▲ 썰물이 되니 갯벌이 드러나며..


▲ 아래도 살펴봅니다.


▲ 가야 할 곳을 쳐다봅니다.


▲ 문도 만들었네요.

그럴꺼면 철조망 왜 만들었을까?


▲ 책꽃이에 나란히 꽃힌 책


▲ 바위와 구름


▲ 저리로 올랐다가 내려오는데 엄청 고생했음


▲ 그래도 꿋꿋하게 오릅니다.


▲ 조심해서 내려오세요.


▲ 함허동천쪽에서 오는길과 합류합니다.



▲ 살살 배도 고파옵니다.


▲ 명품송


▲ 정상과 참성단이 보입니다.



▲ 힘들죠?


▲ 중수비설명,

실제 중수비는 글자가 희미해져서 잘 보이지 않습니다.


▲ 마니산 정상압니다.


▲ 얼마전에 완등했었는데,,

어게인 마니산을..


▲ 축하합니다.


▲ 수고했어요.


▲ 칠선녀는 안보이네요.


▲ 옆에서는 기도중이라,


▲ 조심조심 촬영합니다.


▲ 무슨기도린지는 모르겠지만,


▲ 이런곳에서 제를 올리면,

뜻한바 이루어질 것 같습니다.


▲ 수능날인데,

수능치루시는 학생들도,

실수하지 말고 제실력만큼만 발휘하시길..


▲ 가야할 길


▲ 시간이 너무 늦어서,

끝까지 안가고 단군로로 탈출합니다.



▲ 매표소까지 금방이네요.


▲ 2천원이네요.



▲ 조금 일찍 하산했으니까..



▲ 클린 산행



▲ 우리강산 깨끗하게..

'산행일지' 카테고리의 다른 글

[순천] 조계산  (0) 2017.11.27
[가평]유명산  (0) 2017.11.27
[완주] 기차산  (0) 2017.11.20
[서울] 도봉산  (0) 2017.11.15
[문경] 천주산과 공덕산  (0) 2017.11.13