산행일지

[양평] 중원산부터 유명산까지

윤길재. 2019. 5. 16. 21:28

위   치:  경기 양평, 가평

산행일자 : 2019년 5월 15일(수요일)     2019-50

날     씨  :  맑음

산 행 지  :  중원산(800 m), 용문산 장군봉(1065 m), 유명산(862 m)

산행시간 :  10시간 55분 (점심시간 포함)

산행거리 : 약 23km 

참가인원 : 뫼솔님과 둘이서

산행코스 :  중원폭포입구 --> 중원산 --> 용문사--> 상원사--> 장군봉 --> 유명산 --> 휴양림


스승의 날,,

버스가 파업을 한다, 안한다 난리네,,

용문역에 전철로 도착하니 7:40정도,,

버스시간이 맞지를 않아서 택시로 이동합니다.

오늘도 무지 덥네요.

이번에도 계획했던 중미산까지는 가지 못하네요.

▲ 유명산에 도착했습니다.


▲ 택시로 중원폭포입구까지 들어왔습니다.


▲ 이리로 쭈욱 올라가면 됩니다.


간단하게 준비하고 산행을 시작합니다.


▲ 중원산까지 3km정도,,


▲ 목교도 지나고,,


▲ 겨우 300미터 왔단 얘긴가?


▲ 중원폭포 구경좀 하고,,


▲ 물은 별로 없네요.


▲ 동행하신 뫼솔님,,


▲ 중원폭포에서도 한장 남기고 다시 출발~


▲ 오늘은 도일봉으로 가지않고,,

바로 중원산으로 향합니다.


▲ 숯가마터


▲ 고무줄 이정표지만,,


▲ 여기는 좀 심하네요.


▲ 얼마 남지 않았습니다.


▲ 하지만 암릉때문에 속도는 나질 않고,,


▲ 중원산에 도착했습니다.

1시간 20분정도 걸렸네요.



▲ 중원산에서도 이렇게 남깁니다.


▲ 용조봉과 가섭봉


▲ 가고 싶은 방향으로는 지도도 없네요.


▲ 일단은 하산


▲ 조계골로 하산합니다.



▲ 등산로 입구까지 다 내려왔습니다.






▲ 일찍 내려왔지만,

식당에서 때 이른 점심을 먹습니다.


▲ 쌩길 몇번 치고 가니 용문사쪽입니다.


▲ 못보던 삼각점이네요.


▲ 한번 왔던 곳인데..


▲ 올라가면 용문봉 갈 수 있을 것 같습니다.


▲ 용문봉쪽으로 올라가려다가,,

겁을 너무 줘서 시간 부족할까봐 포기합니다.




▲ 왔으니까 용문사 구경하고,,


▲ 은행나무도 구경하고,,


▲ 지도땜시 잠시 알바좀 하고,,


▲ 은행나무 지나자마자 갈림길이 있었건만,,

상원사방향으로 갑니다.


▲ 결론은 이쪽으로 잘 못 왔네요.



▲ 상원사에 도착했습니다.


▲ 장군봉 방향으로,,


▲ 장군봉 가는 방향이..


▲ 장군봉 올라가기 까칠합니다.

경사도 제법있고,

바위가 많아서 속도가,,


▲ 금낭화도 에쁘게 피었습니다.


▲ 산에서 보니 더 예쁘네요.


▲ 힘겹게 장군봉에 도착했습니다.


▲ 장군봉 오는데 시간이 너무 많이 걸렸네요.


▲ 장군봉에서도 흔적을 남깁니다.




▲ 이제 유명산을 향해서 갑니다.


▲ 앞쪽에 표시기가 있습니다.


▲ 열심히 기록중이십니다.


▲ 이쪽은 길이 좋습니다.


▲ 배너미 고개로,,




▲ 배너미고개에 도착했습니다.



▲ 매점은 평일이라 영업을 하지 않나봅니다.


▲ 가을 억새때는 참 멋진 곳입니다.


▲ 지나온 용문산쪽을 바라봅니다.

미세먼지 탓에 뿌옇습니다.


▲ 활공장에서 촬영중이시네요.


▲ 정상에 이리 늦은 시간에 오다니,,


▲ 얼른 사진 남기고,

부지런히 하산합니다.


▲ 서두르느라 하산중 사진이 없네요.


▲ 다 내려왔습니다.


▲ 버스로 설악터미널까지 왔습니다.

다시 잠실 가는 20:10 버스로,

잠실서 전철로 귀가합니다.



'산행일지' 카테고리의 다른 글

[대마도] 둘째 날  (0) 2019.05.20
[대마도] 첫째 날  (0) 2019.05.20
[상주] 백악산  (0) 2019.05.13
[영광] 불갑산  (0) 2019.05.13
[도봉구] 도봉산  (0) 2019.05.1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