산행일지

[영동] 갈기산

윤길재. 2018. 10. 19. 14:08

위   치:  충북 영동

산행일자 : 2018년 10월 18일(목)         2017-91

날     씨  :   맑음

산 행 지  :  갈기산(595m), 월영봉(528m), 성인봉(545m)

산행시간 :  3시간 40분(식사시간 포함)

산행거리 :  약 8km 

누 구 랑  :  마포산악회

산행코스 :  바깥모리주차장 --> 갈기산 --> 차갑고개 --> 성인봉 -->월영봉 왕복 -->안자봉-->주차장


충북 영동의 갈기산을 찾는다.

말갈기 같다고 갈기산...

산은 좀 까칠한편이네요.

산행 끝나고 금산 인삼시장에 들려서 인삼막걸리에 인삼튀김 안주로,,,

▲ 갈기산 정상에 도착했습니다.


▲ 들머리 바깥모리주차장에 10시가 조금 안되서 도착합니다.


▲ 단풍이 조금씩 들어가고 있습니다.


▲ 헬기장을 지납니다.


▲ 정상인줄 알았더니만 팔각정이네요.

정상은 조금 더 가야됩니다.


▲ 시원하게 열리는 조망


▲ 이런 멋진 바위도 등장합니다.

바위 좋아하시는 분들은 신나겠네요.


▲ 너무 가까이서 촬영을 할 수밖에 없어서,

전체의 모습이 잡히질 않네요.


▲ 다른 각도에서도 마찬가지네요.


▲ 갈기산 정상 바로 아래입니다.

정상에 오르는 밧줄이 있네요.


▲ 갈기산 정상입니다.


▲ 왔으니 흔적을 남깁니다.


▲ 정상에서 즐기고 말갈기능선으로 갑니다.

정상뒤로 암릉을 넘어가는 길도 있나봅니다.


▲ 말갈기능선으로,,


▲ 아직 정상에 계신분들..


▲ 여기가 말갈기 능선인가 봅니다.

얼마전에 갔던 신불공룡 생각이 납니다.


▲ 그래도 발 디딜만 하네요.


▲ 지나온 갈기산 정상부도 돌아보고,


▲ 지나온 월유봉쪽


▲ 멋지다~


▲ 저거 서대산인가?


▲ 말갈기능선


▲ 여기는 데크로 만들었네요.


▲ 월영봉쪽으로


▲ 리본이 잔뜩 붙어있어 길 찾기는 어렵지 않습니다.


▲ 부처손이 많네요.


▲ 지나온 곳


▲ 가야할 곳


▲ 탈출로가 있는 차갑고개,

이정표에 표기해줬으면 좋으련만,,,


▲ 지나온 길을 돌아봅니다.


▲ 까칠하면서도 괜찮네요.



▲ 어느분의 무덤인지 모르겠지만,

평지가 되버렸네요.


▲ 성인봉에 도착했습니다.

이번 주말에 진짜 성인봉에 갈껀데..


▲ 뺀질뺀질 오석이라 글자가 잘 안보이네요.


▲ 돌탑하나 담고 뒤분 오시길 기다립니다.


▲ 성인봉에서도 남겨봅니다.


▲ 글자가 잘 안보이지만,

어쩔 수 없습니다.


▲ 이렇게 가까이서 촬영해야 하나봅니다.


▲ 앗~ 리본!!


▲ 다시한번 돌아보고


▲ 월영봉을 왕복합니다.


▲ 여기도 걸려있네요.


▲ 안자봉이랍니다.

지도에도 없는 봉우리를이름을 붙이시네요.

여기서 둘이서 식사를 합니다.


▲ 하산길도 까칠합니다.



▲ 감이 큼직합니다.


▲ 다 내려왔습니다.

구름이 너무 예뻐서..


▲ 산행을 마치고 금산인삼시장에 왔습니다.

인삼은 안사고 인삼막걸리와 인삼튀김...

'산행일지' 카테고리의 다른 글

[울릉도] 성인봉  (0) 2018.10.22
[울릉도] 울릉도와 독도의 첫날  (0) 2018.10.22
[양양] 설악산  (0) 2018.10.14
[고성] 마산봉  (0) 2018.10.11
[울산] 천황산,재약산  (0) 2018.10.1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