산행일지

[서울] 도봉산

윤길재. 2016. 9. 5. 10:54

 위   치:  서울

산행일자 : 2016년 9월 4일(일요일)           2016-55

날     씨  :   맑음

산 행 지  :  도봉산 (739.5m)

산행시간 :  5시간 10분(점심시간 포함)

산행거리 : 약 9km 

누 구 랑  :  도봉클럽 회원들이랑

산행코스 :  도봉산역 -->도봉탐방센터 --> Y계곡 --> 포대능선 --> 신선대 --> 마당바위 --> 도봉탐방센터


 

서울 도심에 이렇게 좋은 산이 있다는게 축복이다.

오늘은 도봉산 클린산행이다.

내가 먹은자리만 깨끗히 치우면 이렇게 따로 클린산행을 하지 않아도 될텐데..

아무데나 버리시는분들은 산에 오실 자격이 없는 것 같네요.

산행도 하고, 청소도 하고, 그린포인트도 적립하고...


▲ 신선대 정상에 도착했습니다.


▲ 블랙야크 도봉점에서 집결해서 산행준비를 합니다.


▲ 전부 잘 아시는 사이 같은데,,

저만 처음 참석관계로...


▲ 북한산 국립공원의 도봉산입니다.


▲ 이 광륜사는 매번 그냥 지나칩니다.


▲ 체조도 하고 출발했는데,

체조 열심히 하느라 사진이 없네요.


▲ 이렇게 단체산행을 하면 자꾸 쉬게 됩니다.

조금 늦으신분들이 계셔서...


▲ 그렇다면 나는 셧터나 눌러야지요..


▲ 멋진 바위



▲ 멋진 곳입니다.


▲ 산아래 도심의 풍경

시야가 그리 께끗하진 못합니다.

육안으로는 초고층 건물이 보였는데,

카메라로는 아주 희미하게 보이는군요.


▲ 위에 있는 우릴 담아주고 게시네요.


▲ 가보고는 싶은데,

오늘은 단체라서,,,


▲ 세르파님을 모델로


▲ 이 바위도 이름이 있을텐데...


▲ 정상부를 배경으로 나도 한번 폼잡아 봅니다.


▲ 9월이면 좀 시원할 줄 알았더니,

오늘도 꽤나 덥습니다.


▲ 어제와 오늘 연이틀 산행해서 그런가??


▲ 나만 땀 흘리는게 아니네요.

모처럼 반바지로 산행을 합니다.


▲ 왜 이렇게 시간이 많이 걸렸지??

벌써 도착할 시간인데...


▲ 잠시 조망이 트이는 곳에서..


▲ 암벽 등반하시는 분들이 많이 붙어 있네요.


▲ 저는 클라이밍은 해본적이 없어서,,,


▲ 저 위에 신선들이 계시네요.


▲ 멋집니다.

이 광경때문에 도봉산들을 많이 찾죠.


▲ 도봉산을 내품에..


▲ 이 멋진 곳을 그냥 지나칠 수 없어서..


▲ 조각품도 이렇게 만들긴 쉽지 않을 것 같습니다.


▲ 동행하셨던 분도 담아 드립니다.


▲ 멋지죠??




▲ 도봉산역을 당겨봅니다.


▲ 휴일에는 일방통행길입니다.

오늘은 Y계곡을 통과합니다.

처음 통과해본다는 분도 계셔서...


▲ 내려오는걸까요? 올라 가는 걸까요?

내려오고 있는중입니다.


▲ 그 와중에 포즈도 취해주십니다.



▲ 신선대에서 바라본 자운봉


▲ 나머지 분들은 안 올라오시고 ,

인증샷이 필요하신 분들만,

신선대로 올라오고 계십니다.


▲ 그럼 인증샷 한번 남겨봐야죠..


▲ 이 봉투안에는 쓰레기가,,,

저걸 배낭에 매고 Y계곡을 통과했습니다.


▲ 마당바위에서 기다리신답니다.


▲ 일주문.


▲ 생각보다 시간이 많이 걸렸습니다.

'산행일지' 카테고리의 다른 글

[춘천] 삼악산  (0) 2016.09.12
[보은] 구병산  (0) 2016.09.11
[부안] 내변산  (0) 2016.09.04
[남양주] 수락산  (0) 2016.08.29
[동두천] 소요산  (0) 2016.08.2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