산행일지

[양산] 불광산과 대운산

윤길재. 2018. 10. 1. 19:24

위   치:  경남 양산,울산 / 부산

산행일자 : 2018년 9월 30일(일)         2018-85

날     씨  :   약간 비

산 행 지  :  불광산(660m), 시명산(676m), 대운산(742m), 대운산2봉(670m)

산행시간 :  4시간 40분(식사시간 포함)

산행거리 :  약 12km 

누 구 랑  :  엠티산악회

산행코스 :  장안-> 척판암--> 불광산 -->시명산-->대운산-->대운산제2봉-->도통골 --> 주차장

 

어이쿠, 비가 부슬부슬내린다.

어제도 보슬비를 맞으며 산행을 했는데,

오늘도 마찬가지네요.

우의를 입었더니 땀으로 범벅,, 그래서 우의를 벋고 산행합니다.

잘 알려지지 않은 산이지만 꽤 괜찮은 산이네요.

 

▲ 대운산 정상에 도착했습니다.

 

 

▲ 불광산 정상입니다.

 

 

▲ 화장실 들렸다가 화장실 옆 소로로 오르니 바로 이정표가 나옵니다.

5.3km에 100분이라고 되어있습니다.

 

 

▲ 척판암 설명

 

 

▲ 이정표 맞지를 않네요.

거리며 시간이며...

 

 

▲ 척판암입니다.

 

 

▲ 척판암을 통과합니다.

 

 

▲ 옆으로 등산객들을 위해 만든건가봅니다.

 

 

▲ 척판암으로 바로 통하지 않게끔..

 

 

▲ 이렇게 만들었네요.

 

 

▲ 좀전에도 4.3km에 100분이었는데,

거리는 그대로이고 시간은 줄어들었네요.

 

 

▲ 갑자기 거리가 팍 줄었습니다.

 

 

▲ 내 그럴줄 알았다.

거리가 늘어났네요.

 

 

▲ 멋대로 이정표지만,,

그래도 방향만 참고하세요.

 

 

▲ 정상까지 진짜로 8분?

 

 

▲ 코앞입니다.

 

 

▲ 달렸더니만 사진 찍어줄 사람이 없네요.

 

 

▲ 이정표도 담아보고,

리본도 하나 묶어놓고,

누구 오기를 기다립니다.

 

 

▲ 6분만에 정상 인증사진을 찍게 되네요.

 

 

▲ 너무 달리니까 사진 찍어줄 사람도 없고,,

 

 

▲ 시명산에도 다녀오기로 합니다.

 

 

▲ 몇분 걸리지 않습니다.

 

 

▲ 불광산에서 600미터 정도니까요.

 

 

▲ 육산이면서도 가끔은,,

 

 

▲ 대운산도 얼마 남지 않았습니다.

 

 

▲ 비에 젖어서 잘 안보이는건지..

원래 잘 안보이는건지..

 

 

▲ 대운산에 도착했습니다.

여기서 점심을 해결합니다.

 

 

▲ 일단은 인증샷 남기고,,

 

 

▲ 한장 보너스로,,

 

 

▲ 아이쿠, 많이 눌러주셨군요.

 

 

▲ 다시한번 빈 정상석 담고,,

 

 

▲ 이제 대운산2봉으로 향합니다.

 

 

▲ 이정표는 없는 길로,,

 

 

▲ 이건 핀이 잘 안맞았지만,

2봉에 갔다가 이리로 하산하기때문에,

그냥 기록합니다.

 

 

▲ 상대봉은 그냥 통과합니다.

점심 먹는동안 먼저들 출발하셔서,

뒤쫒아가느라고 통과했습니다.

 

 

▲ 그래도 잠깐 들어가서 확인하고,,

 

 

▲ 다시 2봉으로 향합니다.

 

 

▲ 2봉쪽은 데크및 이런 쉼터도 잘 만들었네요.

 

 

▲ 원래는 이곳에서 내원암쪽으로 하산하려했는데,

알탕때문에 도통골로..

 

 

▲ 2봉에 도착했습니다.

 

 

▲ 2봉에서도 인증을 합니다.

 

 

▲ 한장 더 남기고 왔던길로 다시 출발합니다.

물론 여기서도 직접 내려가는 길이 있습니다.

 

 

▲ 울진 앞바다..

 

 

 

 

▲ 원래 코스와 만나는 곳입니다.

 

 

▲ 이렇게 여러번 물을 건넙니다.

물이 많으면 다니지 못하겠네요.

 

 

▲ 공영주차장으로

 

 

▲ 폭포도 있습니다.

 

 

▲ 그냥 지나칠 수 없죠..

 

 

▲ 시간 여유도 있으니까..

 

 

 

 

 

 

▲ 이렇게 훤히 뚫린데서 씻고 갑니다.

 

 

 

 

▲ 하산해서 막걸리 한잔하고 기다렸다가

서울로 출발합니다.

'산행일지' 카테고리의 다른 글

[양주] 불곡산  (0) 2018.10.08
[울산] 신불산과 간월산  (0) 2018.10.04
[밀양]백운산,운문산,억산  (0) 2018.09.29
[광주] 광주6산  (0) 2018.09.24
[구미] 금오산  (0) 2018.09.23